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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 인수한 파페치 어떤 회사일까?

고고빅샷 2023. 12. 25. 15:56

뉴욕거래소에 상장한 쿠팡이 글로벌 명품 플랫폼 기업 파페치 ( Farfetch)를 인수한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출처 한국경제

파페치는 무려 세계 1위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입니다. 파페치는 190여 개국에 진출하여 명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흔히 들어보셨을 이름입니다. 

쿠팡이 파페치를 인수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규모 명품시장에서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으며 쿠팡의 탁월한 운영시스템과 물류혁신을 명품 생태계를 이끈 파페치의 경험과 결합해 전 세계 고객과 부티크, 브랜드에 탁월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며 쿠팡이 파페치에 약 6515억 원의 자금을 투입해 파페치가 독점브랜드와 부티크에 맞춤형 첨단 기술을 제공하고 세계 유수디자이너들이 전 세계 소비자와 접하도록 5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쿠팡관계자가 말했습니다.

 

쿠팡 inc는 투자사 그린옥스 캐피털과 함께 파페치의 사업, 자산인수를 위해 아테나 합자회사 설립, 아테나는 인수대금 명목으로 파페치와 브릿지론을 체결해 5억 달러를 지급하기로 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아테나 지분은 쿠팡 inc가 80.1%, 그린옥스 펀드가 19.9%를 보유하며 쿠팡 inc는 영국법에 의거한 사전 회생절차를 통해 아테나가 관련 규제 승인을 받는다는 조건으로   아테나는 파페치의 모든 비즈니스를 인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파페치란 어떤 회사일까?

파페치 홈페이지

파페치는 글로벌 기업답게 구글,페이스북,애플 로그인 방법이 있습니다

시즌별로, 브랜드별로, 새로운 신상아이템 등 전 세계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의류, 명품 뿐만 아니라 홈인테리어 품목 제품도 판매하고 있네요

스피커부터 고가의 화병, 컵 등 수많은 제품이 있습니다.

PRE- OWNED 라는 카테고리는 더욱 신박합니다

PRE-OWNED

쉽게 구하기 힘든 아이코닉 스타일과 시간을 거스른 아카이브 피스를 한자리에 모은 Pre-Owned 여성 컬렉션이에요. 샤넬 2.55와 크리스천 디올의 레이디 디올 등 지금도 변함없이 사랑받는 아이코닉 백은 물론 소장 가치가 높은 파텍 필립과 롤렉스, 까르띠에 등의 Pre-Owned 파인 워치도 만날 수 있죠. 새 옷을 살 때보다 물과 에너지, 폐기물 등 환경에 주는 부담이 적은 Pre-Owned 드레스와 코트, 슈즈도 살펴보세요.

PRE-OWNED를 보시면 1억 원이 넘는 상품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명품 플랫폼에선 쉽게 볼 수 없는 카테고리입니다.

파페치는 네이버 인플루언서, 블로그를 통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파페치 네이버블로그

 

파페치 설립자

파페치는 2007년 6월 영국 런던에 창립하여 종업원수가 약 5400명에 이릅니다 (2020년 기준) 호세 네베스가 창립하였으며 2018년 9월 회사를 상장했습니다.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주식 가격은 예상 목표 범위보다 높게 책정된 58억 달러 이상의 가치 평가를 받았고 IPO는 3360만 주의 신주 발행 후 그 회사를 위해 8억 8500만 달러를 조달하였습니다. 비트루리안 파트너스와 어드벤트벤처파트너스를 포함한 파페치의 초기 투자자들은 최대 1060만 주를 팔았습니다. 2018년 12월 파페치는 온라인 운동화 플랫폼인 스타디움 굿즈를 2억 5천만 달러에 인수, 2019년 2월 파페치는 JD.COM 과 중국 사업을 합병, 2019년 8월 파페치는 오프화이트 디자이너 레이블의 모회사인 뉴가드구릅을 6억 7천5백만 달러에 인수, 2020년 11월 파페치는 리치몬트, 알리바바와 공식 파트너십 맺고 리치몬드와 알리바바는 파페치에 6억 달러를 공동 투자해 파페치의 중국벤처에 대한 지분 모두 25%를 가져갔습니다. 2022년 1월 파페치는 로스앤젤레스를 기반으로 한 소매업체 바이올렛그레이를 미공개 금액에 인수하는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현재 파페치의 주가는 2023.12.25일 기준 현재

이며 쿠팡의 주가는 16.20달러 입니다. 

이번 인술로 인해 파페치는 비상장회사로 전환됩니다.

김범석

김범석 쿠팡inc 창업자 겸 CEO " 파페치는 명품 분야의 랜드마크 기업으로 온라인 럭셔리가 명품 리테일의 미래임을 보여주는 변혁의 주체이며 앞으로 파페치는 비상장사로 안정적이고 신중항 성장을 추구함과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브랜드에 대한 고품격 경험을 제공하는데 다시 한번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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