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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씨앤씨 상한가 이유는? 에이블씨앤씨가 갖고 있는 회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본문
에이블씨앤씨는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바로 주당 무려 1270원 중간 배당을 결정했기 때문인데요. 배당기준일은 10월4일, 배당금은 10월 18일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에이블씨앤씨 관계자 曰 : 코로나 19로 인한 업항 악화에도 적극적인 시장 대응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수년간 노력의 결과를 주주들에게 환원하고 앞으로도 정기적인 배당을 통해 주주가치를 실현할 것 이라고 했습니다
에이블씨앤씨에 대하여
12월 결산기준 에이블씨앤씨의 PER은 52.68입니다.
에이블씨앤시의 대표는 신유정,
신유정 대표는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2년 동안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다각도의 체질 개선을 진행했고, 지난해 3분기부터 시작된 매출 성장 흐름은 올해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더불어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국내외 채널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안정적인 경영 체제 속에서 지속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에이블씨엔씨 매출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46억 영업이익 38억, EBITDA(상각전영업이익) 62억원이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4.9%, 영업이익 58.6%,EBITDA19.2% 증가하였습니다
올해 2분기부터 주력 브랜드 미샤의 글로벌 캠페인 BEAUTY IS REALITY로 엘리자베스 올슨과 트와이스의 사나와 함께 마케팅 투자에 들어갔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매출이 크게 늘어났으며 전년 동기 대비 국내 온 오프라인의 매출 16.7%, 해외 매출 7.6% 성장했습니다.
에이블씨앤씨는 기초와 색조, 한방, 더마, 바디를 아우르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국가별 트렌드와 수요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는 등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 다져온 영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럽 주요 유통 채널에 입점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습니다. 해외 신규 거래처도 지속 확장중입니다.
에이블씨앤씨의 브랜드
어퓨
미팩토리 돼지 코팩
미샤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머지
어니시
바디홀릭
생활도감
네이버에서 정말 잘팔리는 생활도감이 바로 에이블씨앤씨의 브랜드 중 하나였네요
심플한 상품들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매력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에이블씨앤씨 해외 진줄 현황
사업개요
㈜에이블씨엔씨는 고객과 우리의 삶을 아름답게 변화시켜 나간다는 목표 아래 대표 브랜드인 미샤와 어퓨를 비롯해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 스킨케어, 한방, 색조, 더마에 이르는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사업을 전개하는 멀티 브랜드 기반의 글로벌 뷰티 기업입니다.
㈜에이블씨엔씨는 국내에서는 그 모태가 되는 미샤의 로드샵 뿐 아니라, 온라인 (자사몰, 제휴몰), H&B, 대형유통점, 면세 등 다양한 채널에서 각 브랜드의 특성과 타겟고객에 맞추어 채널사와의 협업하에 성장 중에 있습니다.
㈜에이블씨엔씨의 해외 사업의 경우 미샤 론칭 초기부터 꾸준히 해외 시장에 도전하며 K-Beauty의 우수성을 세계로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 왔습니다. 현재 일본, 미국, 중국, 유럽, 동남아 등 46여 개 국가에서 약 5만여개의 매장에 진출 해 있으며, 특히 일본, 미국, 중국은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하고 강력한 인프라를 구축했습니다. ㈜에이블씨엔씨는 명실상부 글로벌 회사로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현지화 전략을 통하여 제2의 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에이블씨엔씨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중ㆍ장기적인 성장과 가치 실현을 위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중심에 둔 비즈니스와 기업 문화 확립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SG 기준을 최상위 수준으로 두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영역의 성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가.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 천원, %)
사업부문 | 매출유형 | 품 목 | 구체적용도 | 주요상표 등 | 구분 | 매출액 | 비율(%) |
화장품 사업부문 |
제 품 | 기 초 | 노화된 피부를 개선 | 타임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5X1 등 | 수 출 | 17,104,833 | 15.86% |
내 수 | 21,399,366 | 19.85% | |||||
합 계 | 38,504,199 | 35.71% | |||||
색 조 | 눈 주위를 촉촉하게 유지 등 |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 등 | 수 출 | 37,957,087 | 35.20% | ||
내 수 | 7,351,770 | 6.82% | |||||
합 계 | 45,308,857 | 42.02% | |||||
바디&헤어 | 손상모발 개선 등 | 미샤 프리미엄 알로에 수딩젤 등 | 수 출 | 1,193,109 | 1.11% | ||
내 수 | 1,654,077 | 1.53% | |||||
합 계 | 2,847,186 | 2.64% | |||||
소 품 | 화장을 용이하게 함 | M, The Style, 미샤, 시그너처 등 | 수 출 | - | 0.00% | ||
내 수 | 9,296 | 0.01% | |||||
합 계 | 9,296 | 0.01% | |||||
남 성 | 피지 과잉 분비 조절 등 | 미샤포맨 익스트림 리뉴 스킨 등 | 수 출 | 8,366 | 0.01% | ||
내 수 | 1,168,079 | 1.08% | |||||
합 계 | 1,176,445 | 1.09% | |||||
기 타 | 기 타 | 미샤 소프트5겹 코튼시트 등 | 수 출 | 48,490 | 0.04% | ||
내 수 | 153,258 | 0.14% | |||||
합 계 | 201,748 | 0.19% | |||||
합 계 | - | 수 출 | 56,311,886 | 52.22% | |||
내 수 | 31,735,845 | 29.43% | |||||
합 계 | 88,047,731 | 81.65% | |||||
상 품 | 미샤, The Style 등 | 수 출 | 6,565,331 | 6.09% | |||
내 수 | 12,585,172 | 11.67% | |||||
합 계 | 19,150,503 | 17.76% | |||||
기 타 | 판촉상품 (임대수익 등 포함) |
수 출 | 365,362 | 0.34% | |||
내 수 | 266,428 | 0.25% | |||||
합 계 | 631,790 | 0.59% | |||||
총 계 | 수 출 | 63,242,579 | 58.65% | ||||
내 수 | 44,587,446 | 41.35% | |||||
합 계 | 107,830,025 | 100.00% |
나. 주요 제품 등의 가격변동추이 (단위 : 원/개)
사업부문 | 매출유형 | 품 목 | 상표 | 제24기 반기 | 제23기 | 제22기 |
화장품 사업부문 |
제품 및 상품 |
기 초 | 타임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 5X | 41,000 | 41,000 | 41,000 |
타임레볼루션 더퍼스트 에센스 5X | 41,000 | 41,000 | 41,000 | |||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앰플 | 32,000 | 32,000 | 32,000 | |||
비폴렌리뉴앰풀러 | 32,000 | 32,000 | 28,000 | |||
올어라운드 소프트피니쉬 선밀크 | 25,000 | 23,000 | 19,800 | |||
올어라운드 세이프블록 에센스 선 | 15,000 | 13,000 | 9,800 | |||
초공진 영안 진 크림 | 60,000 | 60,000 | 60,000 | |||
초공진 소생 진 크림 | 45,000 | 45,000 | 45,000 | |||
초공진 채옴 진 크림 | 45,000 | 45,000 | 45,000 | |||
초공진 설본 진 기미 크림 | 40,000 | 40,000 | 40,000 | |||
초공진 금설 진 크림 | 30,000 | 30,000 | 30,000 | |||
어퓨 마데카소사이드 크림 2X | 13,000 | 13,000 | 13,000 | |||
어퓨 퓨어블록 내추럴 데일리 선크림 이엑스 | 9,500 | 9,500 | 9,500 | |||
셀라피 에이리페어 크림 | 38,000 | 38,000 | 38,000 | |||
색 조 |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 | 15,800 | 15,800 | 15,800 | ||
미샤 시그니처 리얼컴플릿 비비크림EX | 25,000 | 25,000 | 23,800 | |||
미샤 시그너처듀이루즈 | 14,800 | 14,800 | 14,800 | |||
미샤_3D마스카라_18년 | 4,800 | 4,800 | 3,800 | |||
미샤_4D마스카라_18년 | 4,800 | 4,800 | 3,800 | |||
미샤 리퀴드 샤프라이너 | 4,800 | 4,800 | 4,000 | |||
크리미라떼 클렌징폼 (녹차/딸기/카카오) | 4,800 | 4,800 | 3,500 | |||
어퓨 딥클린폼클렌저 | 3,500 | 3,500 | 3,500 | |||
어퓨 과즙팡 틴트 | 8,000 | 8,000 | 8,000 | |||
어퓨 과즙팡 워터 블러셔 | 6,500 | 6,500 | 6,500 | |||
스틸라 매그니피센트 메탈 글리터 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우 | 35,000 | 35,000 | 35,000 | |||
바디&헤어 | 미샤 프리미엄 시카 알로에 수딩젤 | 5,800 | 4,500 | 4,500 | ||
미샤 데어 바디 로션 | 20,000 | 20,000 | 20,000 | |||
미샤 프로큐어 실키코팅 헤어 에센스 | 10,800 | 9,800 | 9,800 | |||
어퓨 라즈베리 헤어 식초 | 9,000 | 9,000 | 9,000 | |||
셀라피 에이리페어 크림 바디워시 | 15,000 | 15,000 | 15,000 | |||
소 품 | 미샤 소프트5겹 코튼시트 | 4,000 | 4,000 | 3,500 | ||
미샤 에어인퍼프(4P) | 5,000 | 5,000 | 5,000 | |||
어퓨_1/2착한화장솜 | 3,000 | 3,000 | 2,500 | |||
남성 | 미샤포맨 익스트림 리뉴 스킨 | 26,000 | 26,000 | 24,000 |
가. 주요 원재료에 관한 사항 (단위 : 천원, %)
사업부문 | 매입유형 | 품 목 | 구체적용도 | 매 입 액 | 비율(%) | 주요 매입처 |
화장품 사업부문 |
외주가공비 | 기 초 | 노화된 피부를 개선 | 8,649,978 | 19.81% | 코스맥스, 코스메카 등 |
색 조 | 눈 주위를 촉촉하게 유지 등 | 6,841,068 | 15.67% | 코스맥스, 하나코스 등 | ||
바디&헤어 | 손상모발 개선 등 | 784,348 | 1.80% | 코스맥스, 잉글우드랩코리아 등 | ||
남 성 | 피지 과잉 분비 조절 등 | 180,351 | 0.41% | 코스메카코리아, 한국콜마 등 | ||
기 타 | 샘플 등 | 218,710 | 0.50% | 코스맥스, 코스메카코리아 등 | ||
합 계 | 16,674,455 | 38.19% | - | |||
원 료 | 68,393 | 0.16% | 코스맥스, 한국콜마 등 | |||
상 품 | 기 초 | 노화된 피부를 개선 | 4,128,824 | 9.46% | 씨엔에프, 한국콜마 등 | |
색 조 | 눈 주위를 촉촉하게 유지 등 | 2,894,454 | 6.63% | 한국콜마, 코코 등 | ||
바디&헤어 | 손상모발 개선 등 | 510,554 | 1.17% | 잉글우드랩코리아, 한국콜마 등 | ||
소 품 | 화장을 용이하게 함 | 660,149 | 1.51% | 신세대, 비엘비 등 | ||
남 성 | 피지 과잉 분비 조절 등 | 143,866 | 0.33% | 한국콜마 등 | ||
기 타 | 샘플 등 | 102,395 | 0.23% | 신세대 등 | ||
합 계 | 8,440,243 | 19.33% | ||||
부 재 료 | 용 기 | 9,947,347 | 22.78% | 신양산업, 아이팩 등 | ||
캡 | 2,255,230 | 5.17% | 탭코리아, 신양산업 등 | |||
케이스 | 1,891,867 | 4.33% | 국일특수인쇄, 제이에스팩키지 등 | |||
펌 프 | 829,913 | 1.90% | 펌텍코리아, 모래코리아 등 | |||
기 타 | 3,553,273 | 8.14% | 국일특수인쇄, 뷰티펌 등 | |||
합 계 | 18,477,630 | 42.32% | 비엘비, 대영스크린 등 | |||
총 합 계 | 43,660,722 | 100.00% | - |
나. 생산에 관한 사항
회사는 2018년 2월부터 당사의 외주가공업체에 생산설비 일체를 임대하고 자체생산을 중단하였으며, 2020년 1월 생산설비를 포함하여 평택공장의 매각을 완료하였습니다.
다. 설비의 신설ㆍ매입 계획 등
현재 이사회에서 결정된 향후 설비의 신설 및 매입 계획 등은 없습니다.
가. 매출실적 (단위 : 천원)
사업부문 | 매출유형 | 제24기 반기 | 제23기 | 제22기 | |
화장품 사업부문 |
제품매출 | 수 출 | 56,311,886 | 93,499,019 | 60,657,592 |
내 수 | 31,735,846 | 68,138,663 | 109,016,556 | ||
합 계 | 88,047,731 | 161,637,682 | 169,674,148 | ||
상품매출 | 수 출 | 6,565,331 | 7,289,697 | 4,521,945 | |
내 수 | 12,585,172 | 22,366,181 | 20,781,665 | ||
합 계 | 19,150,503 | 29,655,879 | 25,303,610 | ||
기타매출 | 수 출 | 365,362 | 203,043 | 552,163 | |
내 수 | 266,429 | 502,290 | 3,920,244 | ||
합 계 | 631,790 | 705,333 | 4,472,407 | ||
에이블씨엔씨 합계 |
수 출 | 63,242,579 | 100,991,760 | 65,731,701 | |
내 수 | 44,587,446 | 91,007,134 | 133,718,465 | ||
합 계 | 107,830,025 | 191,998,894 | 199,450,165 | ||
종속법인 | (주)미팩토리 | 13,375,776 | 22,943,443 | 26,848,205 | |
(주)생활도감 | 889,996 | 5,074,095 | 5,269,108 | ||
(주)GM홀딩스 | - | (1,247) | 3,928,041 | ||
(주)닥터셀라피 | - | - | 49,182 | ||
(주)제아H&B | - | - | 10,739,280 | ||
일 본 | 23,069,955 | 45,882,551 | 44,285,115 | ||
중 국 | 3,719,414 | 12,071,227 | 12,483,149 | ||
미 국 | 8,266,378 | 15,244,498 | 10,909,877 | ||
합 계 | 49,321,519 | 101,214,565 | 114,511,957 | ||
연결조정 | (19,448,610) | (45,340,271) | (51,016,192) | ||
연결매출액 | 137,702,934 | 247,873,188 | 262,945,930 |
나.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1) 판매경로별 매출액 비중
매출비중(%) | |||||
사업부문 | 판매경로 | 제24기 반기 | 제23기 | 제22기 | 비고 |
화장품 사업부문 |
On-Line | 14.78 | 19.58 | 20.53 | - |
가맹점 | 3.15 | 3.28 | 5.27 | - | |
직영점 | 18.52 | 18.59 | 20.11 | - | |
수 출(*) | 58.65 | 52.60 | 49.91 | - | |
기 타 | 4.90 | 5.95 | 4.18 | - | |
합 계 | 100.00 | 100.00 | 100.00 | - |
(*) 직수출 및 벤더를 통한 간접 수출액도 포함됨.
(2) 판매방법 및 조건
당사의 제품판매경로는 크게 가맹점을 통한 판매, 직영점을 통한 판매, 온라인을 통한 판매 및 해외수출로 구분할 수 있으며 대금회수 방법과 부대비용의 부담은 아래와같습니다.
① 대금회수 : 온라인의 경우 화장품 주문과 함께 입금을 받고나서 제품을 발송, 가맹점 및 해외수출의 경우 선입금 후발송 또는 개별 계약 조건.
② 부대비용의 부담 : 제품 운송비 등 제반 비용은 회사에서 부담.
(3) 판매전략
① 중심상권 선점을 통한 시장지배력 강화
②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매출 확대
③ 제품력 강화 및 신제품 출시로 고객만족 극대화 및 신규고객 창출
다. 수주상황
당사의 주요 판매경로(직영점, 가맹점, 온라인, 해외수출 등)의 특성상 주문이 단기 발주형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시장상황에 따른 제품별 변동요인이 매우 크기 때문에 수주상황은 작성하지 아니하였습니다.
가. 자본위험관리 (단위 : 천원)
회사는 부채와 자본 잔액의 최적화를 통하여 주주이익을 극대화시키는 동시에 계속기업으로서의 존속가능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자본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자본구조는 차입금에서 현금및현금성자산 등을 차감한 순금융부채와 자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편, 당반기말 및 전기말 현재 회사가 자본으로 관리하고 있는 항목의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 분 | 당반기말 | 전기말 |
차입금 총계 | - | - |
차감: 현금및현금성자산 | (31,915,718) | (24,243,698) |
단기금융자산 | (16,638,400) | (12,700,000) |
순금융부채(자산) | (48,554,118) | (36,943,698) |
자본총계 | 129,963,778 | 123,164,114 |
순부채 비율 | 순금융자산이므로 산출하지 않음 |
나. 금융위험관리
회사는 금융상품과 관련하여 신용위험, 유동성위험, 환위험, 이자율위험과 같은 다양한 금융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회사의 위험관리는 회사의 재무적 성과에 영향을미치는 잠재적 위험을 식별하여 회사가 허용가능한 수준으로 감소, 제거 및 회피하는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1) 신용위험
신용위험이란 고객이나 거래상대방이 금융상품에 대한 계약 상의 의무를 만족시키지못할 경우 당사에게 발생하는 재무적인 손실입니다. 회사가 노출된 신용위험은 주로 각 고객의 개별적인 특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회사와 다년간 거래해 오고 있으며, 손실은 자주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회사의 신용위험에 대한 노출은 주로 각 거래처별 특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회사는 대금 결제조건을 결정하기 이전에 신규 거래처에 대해 개별적으로 신용도를 검토하고 있으며, 기존 거래처에 대해서는 신용도를 재평가하여 신용도를 재검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매출채권 및 기타채권에 대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손실에 대해 대손충당금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신용위험을 관리하기 위하여 회수가 지연되는 금융자산에 대하여는 회수지연현황 및 회수대책이 보고되고 있으며 지연사유에 따라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한편, 보고기간종료일 현재 신용위험의 최대 노출금액은 채권의 장부금액이며, 연령별 매출채권의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 : 천원)
구 분 | 정상 | 1개월이내 연체 | 2개월이내 | 3개월이상 | 합계 |
매출채권 | 17,266,811 | 655,944 | 26,740 | 10,628,511 | 28,578,006 |
기대손실율 | 2.96% | 19.71% | 38.15% | 99.94% | 39.45% |
손실충당금 | 511,407 | 129,258 | 10,202 | 10,622,109 | 11,272,976 |
(2) 유동성위험
회사는 충분한 현금및현금성자산 등을 보유하고 활발한 영업활동을 통해 신용한도 내에서 자금 여력을 탄력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영업관련 금융부채의 경우 구매 후 통상 3개월 이내에 결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대부분의 유동성 금융부채의 만기는 3개월 이내입니다. 월별 지급될 자금을 상회하는 현금및현금성자산 등을 보유함으로써 유동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단위 : 천원) |
구 분 | 6개월 이내 | 1년 이내 | 5년 이내 | 합계 |
리스부채 | 2,801,454 | 2,023,213 | 7,066,369 | 11,891,036 |
매입채무 및 기타금융부채 | 32,290,628 | 70,000 | 9,928,961 | 42,289,589 |
(3) 시장위험
1) 환위험관리
회사는 보고통화와 다른 수입과 지출로 인해 외화 환포지션이 발생하며, 환포지션이 발생하는 주요 외화로는 USD, JPY, CNY 등이 있습니다. 당사는 외화로 표시된 채권과 채무의 환노출 위험을 주기적으로 평가, 관리 및 보고하고 있습니다. 보고기간 종료일 현재 기능통화 이외의 외화로 표시된 화폐성자산 및 부채의 장부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내부적으로 원화 환율 변동에 대한 환위험을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있습니다. 보고기간 종료일 현재 각 외화에 대한 기능통화의 환율 10% 변동시 환율변동이 손익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2) 이자율위험
이자율 위험은 미래 시장 이자율 변동에 따라 예금 또는 차입금 등에서 발생하는 이자수익 및 이자비용이 변동될 위험으로서 이는 주로 변동 금리부 조건의 차입금과 예금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이자율위험관리의 목표는 이자율 변동으로 인한 불확실성과 순이자비용의 최소화를 추구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있습니다.
이를 위해 근본적으로 내부 자금 공유 확대를 통한 외부차입 최소화, 고금리 차입금 감축, 장/단기 차입구조 개선, 고정 대 변동이자 차입조건의 적정비율 유지, 주간/월간 단위의 국내외 금리동향 모니터링 실시 및 대응방안 수립 등을 통해 선제적으로 이자율 위험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대부분 만기가 1년 이하인 고정 금리부 자산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 경우 시장이자율이 상승할 경우 해당 공정가치가 하락할 위험에 존재합니다. 그러나 단기예금에 투자되어 있어 공정가액의 변동위험은 미미한 실정입니다.
다. 파생거래
회사는 공시서류 작성기준일 현재 파생거래가 없습니다.
가. 주요계약
회사는 공시서류 작성기준일 현재 회사의 재무상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비경상적인 중요계약이 없습니다.
나. 연구개발활동
(1) 연구개발 담당조직
(2) 연구개발비용
(3) 연구개발실적
연구분야 | 연구결과 및 기대효과 | 제품 |
100%원물 추출물의 단일성분 에센스 개발 |
개똥쑥추출물을 옹기에서100일간 온기, 냉기에서 두번의 자연발효를 거친 뒤 초음파 공법을 통해 순도를 높인 단일성분 에센스 개발 | 미샤 개똥쑥 진정 에센스 |
극한 발효가 더해진 비피다 발효 용해물 고함량이 함유된 발효 앰플 |
10가지 유산균과 비피다발효용해물을 정제수 대신 사용하여 유효한 보습 성분 함량이 높아 피부 보습 유지에 도움을 주며 사용 후 끈적임 없는 보습감과 부드러운 마무리감을 주는 발효 안티에이징 앰플 개발 | 미샤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 5X |
피부 밸런스와 기본기 케어에 도움을 주는 첫 단계 수분 안티에이징 원액 에센스 |
기존 4세대 대비 발효공정 업그레이드를 적용시킨 익스트림 시카효모발효물™97%의 우수한 피부 친화력과촘촘한 흡수력을 통해 피부를 맑게 개선하고 수분을 채워주는데 도움을 주는 첫 단계 수분 안티에이징 에센스개발 | 미샤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에센스 5X |
캘러스 배양 기술을 통한 육안으로 보이는 캘러스 제품 |
안젤리카 식물에서 캘러스를 분리 및 채취, 유효성분의생성을 유도시키는 안정화 배양기술을 접목시켜 캘러스 자체를 원료화 시키는 기술적용으로 1g당 500만개의 액티브스템이 육안으로 보이고 피부 엘라스틴, 콜라겐 생성 효능이 직접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한 리프팅 제품 개발 |
미샤 타임 레볼루션 프라임스템100 리프팅 세럼, 크림, 아이크림 |
비타C리포솜 포뮬러가 함유된 잡티 케어 제품 |
순도 99% 비타민C와 인지질 구조의 캡슐로 안정화한 비타씨 리포좀이 안정화된 크림으로 피부톤, 미세 잡티해결하는 비타씨 플러스 앰플 개발 |
미샤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 집중앰플, 토닝크림, 토너, 클렌징폼, 안색토너, 마스크 |
10종 히알루론산 함유된 수분 제품 | 10종 히알루론산 복합체를 함유하여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밀착되어 발리며 산뜻하지만 촉촉하게 수분을 채워주는 산뜻한 제형의 수분 크림 개발 | 미샤 수퍼아쿠아 울트라히알론 크림 |
일반 콜라겐 말단의 텔로펩타이드 제거를 통한 순도, 흡수율 높인 아텔로 콜라겐 개발 |
효소나 알칼리 처리를 통해 기존 콜라겐 말단의 텔로펩타이드를 제거하여 순도와 흡수율을 높이는 아텔로콜라겐 개발 500 Dalton 미만의 프랑스산 저분자 아텔로 콜라겐을 특허받은 흡수기술인 ACTIVE DELIVERY SYSTEM을 통해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하여 탄력부터 주름까지 채워주는 콜라겐 제품 |
미샤 아텔로 콜라겐 크림, 앰플 |
듀얼 스틱 타입의 탄력& 주름케어 스틱밤 |
탄력을 케어하는 베이스에 주름케어 기능을 담은 링클밤을 충진하여 듀얼기능을 보유한 탄력&주름 케어 스틱제품 | 미샤 나이트리페어 보랏빛 앰플밤 |
비타민 산화방지 안정성 공법 | 제형 내 왁스, 오일막의 코팅 시스템을 통해 외부와의 접촉을 줄여 비타민 C산화방지를 통해 효능을 극대화한 미백케어 스틱제품 | 미샤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앰플밤 스틱 |
BIO공진™을 함유한 제품 | 공진단 성분에 2단계 오일 발효를 거쳐 개발한 BIO 공진™ 영양이 부족한 피부에 에너지를 불어 넣어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기초 제품 | 초공진 영안 진 수액/ 유액/ 에센스/ 크림/ 아이크림 초공진 소생 진 수액/ 유액/ 부스팅에센스/ 에센스/ 크림/ 아이크림 초공진 채옴 진 수액/ 유액/ 에센스/ 크림 |
공진™을 함유한 제품 | 동의보감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공진단 성분, 공진™ 활력 잃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기초 제품 | 초공진 설본 진 에센스/ 기미 크림/ 톤업 선크림/ 선크림 초공진 금설 진 기윤에센스/ 수액/ 유액/ 에센스/ 크림/ 기윤아이크림 |
클린부스터™를 함유한 제품 | 깨끗하면서도 촉촉한 클렌징을 위하여 개발한 클린부스터™가 함유된 클렌징 제품 |
초공진 클렌징폼/ 클렌징크림 |
마블 프라이머 | 스킨케어 제품을 바른 듯 촉촉하며 자연스러운 피부 톤업 효과를 지닌 마블 프라이머 |
어퓨 과즙팡 스킨케어 프라이머 소다 |
투명 선스틱 | 오일리한 마무리감 없이 보송하면서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3가지 과즙 컬러를 적용하여 상큼함을 더한 과즙 선스틱 |
어퓨 쥬시팡 유브이 스틱 |
젤 타입 하이라이터 | 오일과 쉬머한 펄을 배합하여 자연스러운 윤광을 표현해주는 멀티 유즈글로스 하이라이터 |
어퓨 과즙팡 글로시 젤리 하이라이터 |
젤리(반죽) 제형 파우더 | 핑크와 화이트 2가지 색이 어우러져 피부의 화사함과 뽀송함을 선사하는 젤리 반죽 타입의 파우더 | 어퓨 과즙팡 젤리 파우더 |
오일광 틴트 |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 틴트로 입술 건조함을 막아주고 과즙이 터지는 듯한 입술 메이크업이 가능한 고발색 글로시 틴트. | 어퓨 과즙팡 틴트 |
에이리페어펩타이드™를 함유한 제품 | 에이리페어펩타이드™는 6가지 펩타이드 성분이 배합된 독자성분으로 펩타이드 컴플렉스와 보습·진정 성분 병풀추출물과의 배합으로 건조한 피부의 피부 장벽 개선을 도와주는 바디 워시, 로션 제품 |
셀라피 에이리페어 크림바디워시/ 바디로션 |
에이리페어아토콤플렉스™를 함유한 제품 | 에이리페어 아토 콤플렉스™는 EGF, 세라마이드엔피, 판테놀, 비타민E가 배합된 독자성분으로 피부에 흡수율을 높여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부여 하고 피부 장벽 보호를 도와주는 바디 워시, 로션, 크림 제품 |
셀라피 에이리페어 아토 탑투토워시/로션/크림 |
가. 상표권, 의장권 등에 관한 사항
나. 영업에 영향을 미치는 법률 또는 제 규정
관련 법규 | 관련 사항 |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령 |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의 지원 및 분리배출 표시에 관한 지침 |
화장품 법령 | 국민보건 향상과 화장품산업의 발전 및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
제조물 책임법 | 제조물 결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배상책임 |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 경제력 집중의 억제, 부당 공동행위의 제한, 불공정거래행위의 금지 |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 불공정 제조위탁거래 제한 |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 불공정 약관의 규제 |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 가맹사업의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에 필요한 사항 |
개인정보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 |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호에 관한 사항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령 | 정보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보호함과 아울러 정보통신망을 건전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에 필요한 사항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 |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 등에 의한 재화 또는 용역의 공정한 거래에 관한사항 |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령 | 상품 또는 용역에 관한 표시·광고를 할 때 소비자에게 바르고 유용한 정보의 제공을 촉진하여 공정한 거래질서 및 소비자를 보호하고자 하는 사항 |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령 | 자본시장의 공정성 ·신뢰성 및 효율성을 높여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사항 |
※ 상기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으므로 회사에 미치는 영향은 없습니다.
다. 환경경영
(주)에이블씨엔씨는 지구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움직임이 커짐에 따라 화장품 산업 역시 플라스틱 폐기물, 재활용, 기후변화 및 탄소 배출 기업의 친환경적 경영을 위한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환경경영방침을 수립하여, 지속적인 환경보전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클린뷰티' 확산에 발맞추어, 피부 친화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자연 친화적인 활동과 더불어, 동물 실험 배제, 포장재 재질 등급화 등의 친환경패키지 도입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라. 시장 여건 및 영업의 개황
(1) 시장의 특성
화장품 산업은 정밀화학산업분야 중 중요한 사업으로 첨단과학의 응용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유망 산업이며, 아름다움과 삶의 풍요로움을 제공하는산업인 동시에 인체에 사용되므로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는 산업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좀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화장품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화장품산업은 화학, 생물과학, 약학, 생리학 등 기초과학과 응용기술이 복합적으로 작용되는 전형적인 정밀화학공업의 한 분야로 기술 집약적인 고부가가치의 산업입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고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와 맞물려 화장품산업은 더욱 고기술에 의존하는 하이테크산업으로 발전하고 있고, 제조업 평균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구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둘째, 전형적인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비교적 소규모 자본 투자형 산업입니다.
화장품산업은 제품설비가 소규모이고 공간활용을 집약 화할 수 있는 생산방식을 취하고 있어 적은 규모의 설비투자로도 생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최근 OEM, ODM 업체의 성장을 동반한 신규기업의 대거 진출로 진입장벽이 낮은 산업이라 하겠습니다.
셋째, 화장품은 유행에 민감한 색조 카테고리와 제품 로열티가 상대적으로 높은 스킨케어로 양분화 됩니다. 립, 아이(eye) 등으로 대표되는 색조 카테고리는 기호성과 유행성이 강하며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아 신상품의 개발이 빈번한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반면에 스킨,로션, 에센스, 크림 등의 스킨케어 카테고리는 색조 대비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크므로 고객들의 제품 선택이 더욱 신중하고 그에 따라 브랜드 로열티가 상대적으로 높은 경향을 보입니다. 다만, 색조, 스킨케어 불문 상기 언급한 바와 같이 OEM, ODM업체들을 동반한 소규모 브랜드들의 시장 대거 유입에 따라 시장 내 경쟁이 치열해졌고, 제품의 질적 차이에서 오는 경쟁력은 물론 패키지 디자인, 광고, 홍보 등이 주요한 판매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넷째, 화장품 산업은 선진화되어가는 글로벌 산업입니다.
인종에 따른 피부특성 및 화장습관의 차이로 인해 지금까지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내수중심 산업으로 발전해 왔으나 다양한 피부타입에 맞춘 제품 개발과 K-뷰티, K-컨텐츠 확산과 함께 다양한 해외 시장으로 확장 해 나가는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2) 업계의 현황
코로나19가 시작된 2020년 연초를 시작으로 침체기를 겪은 화장품 시장은 21년 상반기 백신 접종 시작과 함께 성장세로 전환되는 트렌드입니다. 특히 스킨케어의 구매 빈도 성장에 따른 회복세가 두드러지며, 장기화된 마스크 착용에 큰 타격을 입었던 색조 시장 또한 하락세가 완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색조 내 베이스 메이크업 (e.g. 파운데이션, 쿠션, 비비크림), 아이 메이크업, 립 (lip) 모두 전년비 구매 빈도는 대폭 하락하였으나, 회당 구매 가격 상승으로 그 하락 폭을 줄여가는 모습입니다.
이미 진행되고 있었으나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업계의 트렌드는 비대면 채널 활성화입니다. 전년비 백화점, 방문판매, 면세점, 멀티브랜드샵, 원브랜드샵으로 대표되는 대면 채널의 채널 비중은 줄고 드럭 스토어, 인터넷, TV/모바일 홈쇼핑의 비중이 늘어나 기존 오프라인 매장이 중심이었던 브랜드들의 빠른 온라인 전환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O2O (online to offline/offline to online) 전략 모색이 매우 중요해질 것이라 판단됩니다.
K-beauty의 확산과 함께 주목 되었던 중국 시장이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관광객들의 한국 방문 제한, 중국 정부의 자국 브랜드 육성으로 인하여 예전보다 훨씬 더 치열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기업들의 글로벌 확장 시 일본, 미국, 동남아, 유럽 등 다양한 국가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시장점유율
시장점유율에 대한 공신력 있는 자료가 없어 시장 점유율에 대한 기재를 생략합니다.
마.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및 재무정보
- 당사는 보고서 제출일 현재 화장품 단일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매출 및 수주상황이나 재무에 관한 사항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바.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회사는 신규사업 진출 및 판매채널 확대를 위해 2022년 10월 28일 임시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전화권유판매업 및 방문판매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유행과 기존의 성장 동력이었던 로드숍의 포화에 따른 영향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키우기 위한 조치입니다. 회사는 판매 채널 다각화로 신규 고객 확보에 집중하여 실적 성장을 이루어 나갈 계획입니다.
재무상태표
제 24 기 반기말 2023.06.30 현재
제 23 기말 2022.12.31 현재
(단위 : 원)
자산 | 제 24 기 반기말 | 제 23 기말 |
Ⅰ.유동자산 | 115,381,984,097 | 98,176,249,463 |
(1)현금및현금성자산 (주4,6) | 31,915,718,127 | 24,243,697,711 |
(2)단기금융자산 (주5,6) | 16,638,400,000 | 12,700,000,000 |
(3)매출채권 (주6,7,24) | 17,305,030,498 | 15,053,306,691 |
(4)기타유동자산 (주6,7) | 19,125,124,411 | 13,395,936,936 |
(5)당기법인세자산 (주23) | 56,397,898 | 73,090,460 |
(6)재고자산 (주8) | 30,341,313,163 | 32,710,217,665 |
Ⅱ.비유동자산 | 74,823,626,746 | 79,546,990,521 |
(1)장기금융자산 (주5,6) | 3,000,000 | 3,000,000 |
(2)순확정급여자산 (주13) | 240,294,276 | |
(3)종속기업투자 (주9) | 34,355,349,662 | 33,979,119,662 |
(4)유형자산 (주10) | 3,237,860,782 | 3,856,688,379 |
(5)투자부동산 (주10) | 3,468,695,160 | 3,468,695,160 |
(6)사용권자산 (주12) | 8,241,046,850 | 9,420,339,574 |
(7)무형자산 (주10) | 7,886,096,752 | 8,359,989,606 |
(8)이연법인세자산 (주23) | 15,324,309,490 | 16,669,475,870 |
(9)기타비유동자산 (주6,7) | 2,307,268,050 | 3,549,387,994 |
자산총계 | 190,205,610,843 | 177,723,239,984 |
부채 | ||
Ⅰ.유동부채 (주23) | 44,192,922,664 | 37,198,795,494 |
(1)매입채무 (주6,24) | 22,813,220,410 | 19,094,928,586 |
(2)미지급금 (주6) | 7,581,950,491 | 6,257,632,459 |
(3)당기법인세부채 (주23) | 41,229,064 | |
(4)유동충당부채 (주14,15) | 1,222,192,811 | 1,183,929,225 |
(5)기타유동부채 (주6,11) | 8,001,117,253 | 4,589,681,996 |
(6)유동성리스부채 (주6,12,24) | 4,533,212,635 | 6,072,623,228 |
Ⅱ.비유동부채 | 16,048,909,758 | 17,360,330,965 |
(1)리스부채 (주6,12,24) | 5,170,851,976 | 6,341,127,001 |
(2)순확정급여부채 (주13) | 105,966,027 | |
(3)충당부채 (주14,15) | 843,130,674 | 997,242,883 |
(4)기타비유동부채 (주6,11,24) | 1,252,000,000 | 1,345,000,000 |
(5)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부채 (주6,15) | 8,676,961,081 | 8,676,961,081 |
부채총계 | 60,241,832,422 | 54,559,126,459 |
자본 | ||
Ⅰ.자본금 (주9,16) | 13,516,729,500 | 13,516,729,500 |
Ⅱ.자본잉여금 | 17,632,466,665 | 17,632,466,665 |
Ⅲ.기타자본항목 (주17) | (21,635) | (11,162,681,275) |
Ⅳ.이익잉여금 | 98,814,603,891 | 103,177,598,635 |
자본총계 | 129,963,778,421 | 123,164,113,525 |
부채 및 자본총계 | 190,205,610,843 | 177,723,239,984 |
포괄손익계산서 (단위 : 원)
제 24 기 반기 2023.01.01 부터 2023.06.30 까지
제 23 기 반기 2022.01.01 부터 2022.06.30 까지
제 24 기 반기 | 제 23 기 반기 | |||
3개월 | 누적 | 3개월 | 누적 | |
Ⅰ.매출액 (주18) | 57,563,185,052 | 107,830,024,650 | 49,320,893,649 | 93,365,392,420 |
(1)제품매출액 | 46,588,717,579 | 88,047,731,272 | 41,314,118,069 | 80,188,462,892 |
(2)상품매출액 | 10,694,858,620 | 19,150,503,153 | 7,676,788,274 | 12,400,726,748 |
(3)기타매출액 | 279,608,853 | 631,790,225 | 329,987,306 | 776,202,780 |
Ⅱ.매출원가 (주19) | 25,560,201,458 | 45,566,453,135 | 20,439,969,357 | 39,937,696,573 |
(1)제품매출원가 | 20,212,302,692 | 37,483,115,832 | 15,933,949,623 | 33,089,981,432 |
(2)상품매출원가 | 5,258,407,422 | 7,851,954,742 | 3,919,434,393 | 5,864,921,532 |
(3)기타매출원가 | 89,491,344 | 231,382,561 | 586,585,341 | 982,793,609 |
Ⅲ.매출총이익 | 32,002,983,594 | 62,263,571,515 | 28,880,924,292 | 53,427,695,847 |
Ⅳ.판매비와관리비 (주20) | 30,398,908,826 | 55,563,606,442 | 27,515,550,571 | 50,270,245,409 |
Ⅴ.영업이익 | 1,604,074,768 | 6,699,965,073 | 1,365,373,721 | 3,157,450,438 |
Ⅵ.영업외수익 (주21) | 55,518,443 | 1,721,846,141 | 590,404,833 | 3,028,736,335 |
Ⅶ.영업외비용 (주21) | 135,756,419 | 277,954,878 | 756,233,479 | 826,266,859 |
Ⅷ.금융수익 (주22) | 518,105,616 | 2,125,197,883 | 961,627,843 | 1,533,296,824 |
Ⅸ.금융비용 (주22) | 1,124,365,243 | 2,055,096,629 | 1,180,788,548 | 1,809,653,647 |
Ⅹ.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 917,577,165 | 8,213,957,590 | 980,384,370 | 5,083,563,091 |
XI.법인세비용(수익) (주23) | (74,953,933) | 1,476,659,578 | 853,195,874 | 2,182,826,559 |
XⅡ.반기순이익 | 992,531,098 | 6,737,298,012 | 127,188,496 | 2,900,736,532 |
XⅢ.기타포괄손익 | 62,366,884 | 62,366,884 | (4,829,545) | (4,829,545) |
(1)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되지 않는 항목 | ||||
1.순확정급여부채 재측정요소 | 62,366,884 | 62,366,884 | (4,829,545) | (4,829,545) |
XIV.반기총포괄이익 | 1,054,897,982 | 6,799,664,896 | 122,358,951 | 2,895,906,987 |
XV.주당이익 | ||||
(1)기본주당이익 (단위 : 원) | 38 | 259 | 5 | 112 |
(2)희석주당이익 (단위 : 원) | 38 | 259 | 5 | 112 |
자본변동표 (단위 : 원)
제 24 기 반기 2023.01.01 부터 2023.06.30 까지
제 23 기 반기 2022.01.01 부터 2022.06.30 까지
자본 | |||||
자본금 | 자본잉여금 | 기타자본항목 | 이익잉여금 | 자본 합계 | |
2022.01.01 (Ⅰ.기초자본) | 13,516,729,500 | 162,975,925,327 | (11,162,681,275) | (46,194,893,674) | 119,135,079,878 |
Ⅱ.반기순이익 | 2,900,736,532 | 2,900,736,532 | |||
Ⅲ.순확정급여부채 재측정 요소 | (4,829,545) | (4,829,545) | |||
Ⅳ.자기주식 거래에 따른 증감 | |||||
Ⅴ.자본 증가(감소) 합계 | 2,895,906,987 | 2,895,906,987 | |||
2022.06.30 (Ⅵ.기말자본) | 13,516,729,500 | 162,975,925,327 | (11,162,681,275) | (43,298,986,687) | 122,030,986,865 |
2023.01.01 (Ⅰ.기초자본) | 13,516,729,500 | 17,632,466,665 | (11,162,681,275) | 103,177,598,635 | 123,164,113,525 |
Ⅱ.반기순이익 | 6,737,298,012 | 6,737,298,012 | |||
Ⅲ.순확정급여부채 재측정 요소 | 62,366,884 | 62,366,884 | |||
Ⅳ.자기주식 거래에 따른 증감 | 11,162,659,640 | (11,162,659,640) | |||
Ⅴ.자본 증가(감소) 합계 | 11,162,659,640 | (4,362,994,744) | 6,799,664,896 | ||
2023.06.30 (Ⅵ.기말자본) | 13,516,729,500 | 17,632,466,665 | (21,635) | 98,814,603,891 | 129,963,778,421 |
현금흐름표 (단위 : 원)
제 24 기 반기 2023.01.01 부터 2023.06.30 까지
제 23 기 반기 2022.01.01 부터 2022.06.30 까지
제 24 기 반기 | 제 23 기 반기 | |
Ⅰ.영업활동현금흐름 | 13,625,990,564 | 14,292,137,238 |
(1)반기순이익 | 6,737,298,012 | 2,900,736,532 |
(2)수익.비용의 조정 (주25) | 2,246,743,146 | 1,788,026,310 |
(3)자산ㆍ부채의 증감 (주25) | 3,900,468,637 | 8,413,416,587 |
(4)이자수취 | 753,851,740 | 98,035,210 |
(5)이자지급 | (734,732,771) | (163,572,917) |
(6)배당금수입 | 785,152,000 | 1,534,067,080 |
(7)법인세납부(환급) | (62,790,200) | (278,571,564) |
Ⅱ.투자활동현금흐름 | (2,631,785,870) | 723,380,179 |
(1)단기대여금의 감소 | 1,960,000,000 | |
(2)리스채권의 회수 | 168,500,000 | 448,770,293 |
(3)유형자산의 처분 | 11,270,000 | 101,142,323 |
(4)무형자산의 처분 | 1,500,000 | 8,819,239 |
(5)임차보증금의 감소 | 601,980,000 | 5,458,143,880 |
(6)단기금융자산의 증가 | (3,938,400,000) | |
(7)종속기업투자의 증가 | (376,230,000) | |
(8)유형자산의 취득 | (340,318,090) | (415,014,124) |
(9)건설중인자산의 취득 | (432,156,928) | (2,082,269,379) |
(10)무형자산의 취득 | (283,930,852) | (98,000,000) |
(11)기타비유동금융자산의 증가 | (4,000,000) | (1,600,789,382) |
(12)사업양수로 인한 현금흐름 | (1,097,422,671) | |
Ⅲ.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 흐름 | (3,154,117,067) | (7,955,780,659) |
(1)유동성장기차입금의 상환 | (1,916,661,996) | |
(2)리스부채의 지급 | (3,154,117,067) | (6,039,118,663) |
Ⅳ.현금및현금성자산에 대한 환율변동효과 | (168,067,211) | (416,421,103) |
Ⅴ.현금및현금성자산의 순증가 | 7,672,020,416 | 6,643,315,655 |
Ⅵ.기초현금및현금성자산 | 24,243,697,711 | 12,781,736,397 |
Ⅶ.반기말현금및현금성자산 | 31,915,718,127 | 19,425,052,0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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