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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투 상승이유 실리콘투는 어떤 회사일까? 본문
실리콘투 SILICON2
실리콘투는 K-Beauty Platform입니다. 한국의 화장품을 해외 150여 개의 나라에 파는 회사입니다.
오늘 실리콘투는 오늘 25%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실리콘투의 상승이유
실리콘투의 분기보고서에 매출이 크게 상승함에 따라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실리콘투의 지난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보다 64.4% 증가한 580억 1100만 원입니다
영업이익은 74억 1600만 원으로 222.4% 급증, 순이익도 220% 늘어난 63억 2600만 원입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전체 142억의 절반을 넘습니다. 또한 순이익도 지난해 전체 112억 원의 절반을 웃돌았습니다.
실리콘투 사업
당사는 K-Beauty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 세계 약 150여 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Retail) 판매 및 기업 고객(Wholesale)에게 수출하고 있습니다. 해외 지사를 이용한 현지화 사업 및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Automated Guided Vehicle) 물류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Retail/Wholesale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국내 다양한 K-Brand 제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소비 고객의 니즈에 맞춘 E-Commerce 쇼핑몰 (Stylekorean Retail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실시간 재고 확인 및 대량 주문이 가능한 Stylekorean Wholesale 플랫폼, 국가별 선호하는 제품에 대한 큐레이션을 통한 현지 마케팅, 무인 물류용 로봇(AGV)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대형 물류센터를 통해 한국 브랜드에 관심 있는 전 세계인들의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진출을 원하는 중소기업, 영세 브랜드를 위한 지분 투자로 해외판로개척, 영업대행, 페이스북ㆍ인스타그램ㆍ유튜브 등 SNS 기반한 해외 마케팅의 지원을 통해 급변하는 E-Commerce 영업 및 유통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위와 같이 K-Brand 밸류체인 내에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CA(Corporate Account), PA(Personal Account), 풀필먼트 및 DS(Drop Shipping), BM(Brand Management) 등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사업
당사는 전 세계에 급속도로 퍼져가는 K-Beauty 열풍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비롯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콘텐츠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체 콘텐츠 스튜디오를 보유함으로써 콘텐츠 마케팅을 원활하게 이어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전문 Beauty 콘텐츠를 다루는 뷰티쿠키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중심의 스타일코리안 인스타그램, 틱톡 등 여러 플랫폼에서 다각화된 콘텐츠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K-Beauty를 잘 알지 못하는 국가에서도 K-Beauty의 모든 것을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으로 K-Beauty의 입지를 단단히 다지고, 이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K-Beauty의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마케팅을 전면으로 내세우며, 현지에 특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현지인들로 하여금 K-Beauty의 접근성을 효과적으로 높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점차 증가하는 전 세계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서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V-Commerce 사업을 운영하며, 인플루언서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을 공유하는 어플리에이트 사업과 자체 영상 제작을 K-Beauty Brand 들에게 제공하는 등의 비디오 커머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풀필먼트사업
풀필먼트 사업의 경우 오픈마켓 입점 및 직접운영이 어려운 영세 K-Beauty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운영 대행 및 위탁 배송 등을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브랜드 특성에 따른 오픈마켓에 입점 제안을 진행하며, K-Beauty 브랜드가 해외 온라인 오픈마켓에 입점되어 판매될 수 있도록 도매 아이템을 제안하고, 실리콘투 CA사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출 국가에 따른 마케팅 및 신규 브랜드를 제안합니다.
물류 인프라는 이러한 풀필먼트 사업을 진행하는 데에 필수적인 요소로 당사는 풀필먼트 서비스(기존 외주 창고 보관 형태인 3PL에 IT기술을 접목하여, 온라인 판매채널에 확인되는 주문정보를 수집하고, 주문확인, 상품포장, 배송, 재고 관리의 모든 과정을 담당하는 종합 물류 설루션)를 발 빠르게 도입함으로써 K-Beauty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 수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도화된 물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나아가 3PL, Drop Shopping 등 고객사의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당사가 집적한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픈마켓을 운영 대행하며 꾸준한 매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현재 K-Beauty 업계 최초 도입된 AGV(Automated Guided Vehicle 물류용 자율 주행 로봇)가 안정화됨에 따라 물류 센터 작업 인력의 크게 Picking (Picker가 Workstation에서 AGV가 가지고 오는 제품을 Packer에게 전달하는 과정) 작업과 Packing (Picking 된 제품을 각 고객에게 적합한 컨디션으로 Packing 하는 과정) 작업으로 단순해짐에 따라 인력 운용 효율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PA(Personal Account) 사업
PA 사업은 당사가 개발한 전 세계 150여 개국에 K-Beauty 제품을 판매하는 스타일코리안닷컴 (https://www.stylekorean.com)을 운영하며, 각 국의 개인고객들에게 K-Beauty 제품을 공급하며 글로벌 고객들의 Beauty 니즈를 빠르게 충족시키기 위해 글로벌팀, 일본팀, 러시아팀으로 구분되어 각 부서에서 일본, 러시아 등 각 나라에 맞는 스핀오프 사이트를 개설하고 현지에 맞게 최적화하여 사이트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스타일코리안 사이트는 단순히 외국어로 번역된 사이트가 아니라, 해외 시장에 알맞게 전 과정을 현지화시켜 구축한 사이트입니다. 스타일코리안 사이트는 최초 설개부터 검색엔진최적화(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통해 구글등을 통해 쉽게 노출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PA 사업을 위해 당사는 현지에서 원하는 화장품 라인과 제품 타입, 트렌드에 맞춰 제품을 추천하며, 이에 맞는 판매 데이터 및 소구포인트 분석 후, 국가별 판매 플랫폼에 맞춘 전략을 수립합니다. 또한 각 국가별로 결제 시스템과 배송사를 다르게 적용함으로써 제품 서칭이 바로 역직구로 이어지게끔 효율적인 설루션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각 국가 별로 요금에 따른 다양한 결제 시스템이 존재하며 당사는 그에 맞춘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가장 편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타일코리안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 외 PA 본부에서는 미국, 호주, 유럽, 러시아, 동남아 외 전 세계를 대상으로 로컬 마케팅을 집행합니다. 국가별 SNS 채널을 운영하며 라이브 방송, 기획 콘텐츠, 광고를 통해 신규 회원을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브랜드 노출을 위해 구글 키워드 광고도 집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스타일코리안의 100만 명 회원 등급별 관리 및 VIP 프로모션으로 기존 고객 유지 및 관계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K-POP 굿즈 유통 사업의 확장을 위해 K-POP 굿즈, 앨범, 공동구매 등 판매뿐만 아니라 온라인 팬미팅등 각종 행사를 통해 K-Culture 전반에 대한 판매 확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CA사업
당사의 CA 사업본부는 기존 브랜드 확장 및 신규 브랜드 성장을 위한 로컬 마케팅을 지원하며, 각 국가별 정식 통관 및 판매를 위한 필수 서류 및 요청 자료 서칭을 서포트합니다. CA 사업의 경우 다품종 소량 판매를 추구하며 재고 관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각적인 경영이 가능하며, 각 국가별 특성에 맞는 판매 전략을 세워 판매포트폴리오를 제안함으로써 자체 스타일코리안 Wholesale 플랫폼을 통해 현지 도소매 기업과 파트너에게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CA사업의 경우 당사의 도매 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재고와 단가 확인 및 주문 배송 확인이 가능하고, 거래처별 계정 제공 및 관리, 후술 할 PA(개인 고객 대상 E-Commerce 플랫폼) 사이트 대비 다소 저렴한 가격 제공 등의 특징을 통해 글로벌 기업고객들의 수요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국가별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 제품 추천 및 큐레이션을 통해 현지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CA 파트너들이 현지 비즈니스를 성공시킬 수 있도록 단순 제품 공급이 아닌 판매 전략 지원, 마케팅 소스 지원 등을 통해 CA 파트너들의 Lock - IN 효과를 통해 단순 매매만을 위한 파트너가 아닌 K-Beauty의 현지 진출을 지원하는 파트너로서 성장시킵니다.
BRAND Mangement 사업
BM사업의 경우 변화에 가장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사업인 만큼, BM사업과 관련 팀의 업무는 매우 단계적으로 또 세부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먼저, 글로벌 현지에서 원하는 화장품 타입에 맞게 브랜드를 분류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후 단가를 조정하고, 입점된 브랜드의 제품에 맞춰 소구포인트를 정리하여 판매 전략을 세웁니다. BM사업의 경우 계절적 특성을 반영한 재고 운영은 물론, 리미티드, 스페셜 에디션 등의 한정 제품을 시기에 맞춰 운영하여 브랜드사의 제품 라인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2023년 1사 분기 10,000 개의 SKU를 운영 중이며 전 세계 시장의 다양한 Needs를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포트폴리오 준비는 당사 비즈니스의 핵심입니다.
BM사업은 SKU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해외 시장에 성공할 만한 제품들을 선정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제안합니다.
당사가 플랫폼에 입점시켜서 당사가 관리하는 브랜드로 편입하는 기준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됩니다. 해외의 각 시장 타깃에 맞는 브랜드인지, EWG 그린등급 이상의 찬환경 브랜드인지, 비주얼마케팅 또는 컬러마케팅이 가능한 브랜드인지,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인지 등을 확인 후, 거래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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