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velous home

건축기사 단기 (한달) 필기 합격 후기, 공부방법 본문

사는 이야기

건축기사 단기 (한달) 필기 합격 후기, 공부방법

고고빅샷 2024. 9. 9. 17:19

인증

인증합니다

서론

서점에 갈 때 다양한 책들을 보며 시간을 보내는데 그중 건축기사가 눈에 들어왔다.

한번 따볼까?

항상 꿈꾸던 나의 찬란한 목표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 도전하게 되었다.

서점 한구석에 위치한 자격증 코너에서 여러 건축기사 필기 책들을 보고

종이 재질, 잉크, 글씨크기, 정리한 내용, 기출문제 등 내게 맞는 책을 골라 바로 알라딘으로 주문했다.

 

알라딘은 1000원 추가하면 분철을 해준다!
  알라딘최고 

 

본론

강추하는 책이다. 정리 잘되어 있고 단기 합격에 많은 도움을 준 빨간책

동영상도 제공하지만 동영상은 보지 않았고 오직 책만 팠다 

건축기사 필기공부는 정말 재밌게 했다. 시공과 건물, 역사 등 여러 이야기들이 정말 재밌고 흥미진진했다 

길거리 다니면서 보이는 건물들의 유리창을 보며 저 유리가 복층유리인가?

세련된 건물의 기둥을 보며 이오니아 양식이구나 등,

공부가 재밌었다. 

10번 정독하는데 한 달 정도 소요된다. (다른 일 안 하고 공부만 하루~종일 한다고 가정 시)

이론, 기출문제를 10번 정독하면 나올 문제가 보인다

10번 정도 정독하면 나올 문제가 정~말 보인다!

이 문제는 나오겠다, 꼭 외워야지,

틀리고, 이해가 안 가는 문제는 사진을 찍어 아이패드 오답노트에 정리했고

여러 번 보면서 이해가 가면 하나씩 지워나갔다.

 

지워나간 문제들 중에서도 제일 기억에 안남던 문제가 남아있었다.

거푸집의 조립순서는 외우기 힘들어 그림으로 순서를 그려나가면서 공부하기도 했다.

 

쉽게 공부하기 위해서 여러 공부방법들을 검색했었구나 

지난 기록을 보니까 이런 기록도 있다.

시험 쉽게 합격하려고 공부방법 찾고 정리해놓은 메모

계산문제가 쌩초보에게는 어려울 수 있다

기출문제를 여러번 보다보면 중복되는 문제가 나오고, 문제유형이 보인다

비슷한 문제에 조금 꼬아서 내놓는 경우나, 숫자만 바꿔 내는 경우가 있다. 

문제 유형별로 정리해 놓으며 

이렇게 나오겠지, 공식을 외워야 한다

 

아무리 봐도 이해안가는 문제는 유튜브에 한번 쳐보면 무료 강의로 보고 배울 수 있었다.

이렇게 정리해 놓으면 시험 치러 가기 전 한번 더 보러 갈 수 있다. 

건축기사 휨모멘트 오답노트

 

결론

강의는 사서 보지 않았고, 책만 봤고, 한 달 내내 공부만 했다
그럼 합격! 

 

다음 스토리에는 건축기사 필기 공부하면서 요약한 요약집을 공개해보려 한다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Comments